건강 / / 2023. 10. 18. 00:35

미역 섭취 방법과 미역의 효능 알아보기

 

미역 섭취 방법과 미역의 효능 알아보기

 

미역 섭취 방법과 미역의 효능 알아보기

 

갈조류 미역과 에 속하는 해초인 미역은 저렴한 가격과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입니다. 미역 하면 생일과 산후조리 음식이 떠오르지만 미역에 풍부한 각종 영양소들은 가끔 먹기에는 아까울 정도인데요. 미역의 칼슘, 철분, 요오드 등 다양한 성분들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특히 혈액을 더욱 맑게 만들어주는 미역 섭취 방법과 미역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역 섭취 방법

 

미역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혈액순환 개선과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미역에 풍부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은 끈적한 점액질 성분으로 혈액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알긴산 국제학술세미나 자료에 따르면 미역의 알긴산은 혈액 중의 맹독성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혈액을 맑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알긴산이 체내 콜레스테롤 침착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혈액 건강에 좋은 미역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식초와 함께 미역 초무침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식초의 구연산은 미역과 만나면 미역의 칼슘과 미네랄 성분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또한 식초의 유기산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를 정화시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미역의 알긴산 성분은 열에 약함으로 불린 미역을 그대로 묻히거나 끓는 물에 5초 정도만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고를 때는 합성 식초보다는 주정이나 주요가 들어가지 않은 발효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미역 초무침은 클로로필과 라이라는 성분 또한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함은 물론, 혈압 조절과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니 새콤한 미역 초무침으로 혈액 건강과 입맛도 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미역의 효능

 

 

첫 번째는 항암 효과입니다.

 

미역에 함유된 후코이단 성분은 뛰어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고 암세포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미역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해 암 발생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후코이단 성분은 뿌리 윗부분의 두꺼운 미역귀에 7배나 많이 존재하니 미역을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 번째는 뼈 건강입니다.

 

미역에 풍부한 칼슘 성분은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미역의 칼슘 함량은 시금치의 25배, 우유보다 13배나 많을 만큼 아주 풍부한데요.

 

풍부한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과 중년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니 남녀노소 누구나 드셔도 좋습니다.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도 필수적인 영양소니 미역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 번째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미역은 낮은 칼로리와 후코잔틴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불린 미역은 100g 기준 약 15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미역은 위속에서 팽창하여 체류 시간을 늘리고 포만감을 지속시켜 다이어트에 크게 기여합니다.

 

또한 미역의 후코잔틴 성분은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부드럽고 맛있는 미역의 섭취로 더 날씬하고 더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혈액을 맑게 하는 미역 섭취 방법과 미역의 효능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효능 이외에도 빈혈 예방, 위 건강, 중금속 배출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역을 먹을 때 파를 같이 넣으면 미역의 칼슘 성분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막으니 미역 반찬에 파는 넣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