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4. 1. 22. 18:00

귤락과 함께 먹는 귤, 염증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

 

 

귤락과 함께 먹는 귤, 염증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
귤락

 

귤락과 함께 먹는 귤, 염증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

 

새콤달콤한 귤은 맛은 물론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귤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카로티노이드,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겨울철 보약으로도 불리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염증 억제와 항암 효과는 물론 뼈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몸속 염증을 없애고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적인 귤 섭취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귤청으로 먹기입니다.

 

귤의 풍부한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귤 100g에 3.2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감의 3배, 오렌지의 27배로 매우 풍부한 양인데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베타크립토잔틴이 뼈를 파괴하는 파골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고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골다공증과 관절염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성분은 귤의 풍부한 칼슘을 더욱 활성화하여 뼈의 성분 구조와 견고함을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귤의 베타크립토잔틴과 칼슘 성분은 과육보다 껍질에 5배 이상 풍부합니다.

 

때문에 귤은 껍질을 벗기고 그냥 먹기보다는 이렇게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바로 껍질째 귤청으로 먹는 것입니다. 귤청은 보관과 섭취가 쉽고 효소를 활성화하여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만든 귤청은 따뜻한 차나 소스로 활용한다면 뼈 건강은 물론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는 귤락과 같이 먹기입니다.

 

귤에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합니다.

 

농촌진흥청의 자료에 따르면 귤의 비타민c 함량은 100g당 34.75mg으로 당감의 2.5배, 사과의 24배에 달하는 엄청난 양인데요.

 

귤에는 비타민c 외에도 메톡시 플라보노이드와 헤스페린 등 염증에 대항하는 성분들도 가득합니다.

 

특히 메톡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에는 없고 오직 감귤류에만 존재하는 천연 항염증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염증의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에 대항하여 염증 개선 및 암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귤의 헤스페리딘 성분은 혈액 내 염증을 유발하는 특정 단백질을 제거합니다.

 

전북대학교 융합공학과의 연구에 따르면 헤스페리딘 성분은 염증 유발과 관련된 특정 물질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염증에 좋은 성분들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귤을 이렇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하얀 귤락과 같이 먹는 것입니다. 귤의 속껍질로 불리는 귤락에는 과육에 비해 훨씬 풍부한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귤락은 즐기고 맛이 없어서 귤을 먹을 때 제거하고 드시는데 앞으로는 꼭 같이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귤을 먹을 때 껍질 안쪽에 하얀 귤락을 떼어서 같이 먹는다면 염증 개선과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세 번째는 귤피차로 마시기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 같이 귤은 과육과 껍질 모두 영양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특히 귤껍질을 더욱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는 귤껍질을 활용한 귤피차로 마시는 것도 좋은데요.

 

귤피차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미국 화학협회 연구에 따르면 귤껍질에 이런 성분들은 부작용이 없는 천연 콜레스테롤 감소 성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감소로 인해 고지혈증의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육보다 더 좋은 귤껍질을 차로 마시면 그 효능이 더욱 증가합니다.

 

귤피차는 만드는 방법도 아주 쉬운데요. 먼저 밀가루를 활용해 깨끗하게 세척한 귤껍질을 얇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일주일 정도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잘 마른 귤껍질은 끓는 물 1.5l에 한 주먹 정도 넣어주고 약한 불로 20분 정도 끓여서 마시면 되겠습니다.

 

따뜻한 굴피차로 겨울철 혈관을 깨끗하게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귤을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귤은 피부 미용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의 경우 당도가 높은 편이니 하루 한 번 세 큰 술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